예상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방법

요즘 주택연금이 굉장히 각광 받으시고 있는데요. 자녀들을 뒷바라지 하다가 보면 노후준비를 한번 똑바로 하지 못하신게 대부분들이십니다. 이런 분들은 위한 주택연금 제도라고 하는게 있는데요. 주택연금에 대하여 얘기 해보려 합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아마 가장 궁금해하는게 주택연금 수령액일듯한데요. 과연 내가 매달 얼마정도를 받아볼수 있을지는 주택 가격과 가입 조건에 따라 주택연금 수령액이 달라져요. 아무래도 큰 영향을 끼치는건 주택 가격일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쉽게 주택연금 수령액을 조회해볼수가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명해볼 방법은 대한민국주택금융공사에서 주택연금관련 메뉴를 사용하시는법입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예상 주택연금 수령액을 조회하실수가 있어요. 별다른 정보 없이 주택 가격과 가입유형에 따라 주택연금의 예상금액을 알아보실수 있어요. 주택연금에 관련 되어진 간략한 정보부터 볼겁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이런 방법으로 되어져있습니다. 월지급방식이 비교적 크게 두가지가 있어요. 종신방식과 확정기간방식이 있죠. 아무래도 확정기간방식 금액이 더 클수 있군요. 그 다음은 오늘 준비해본 내용할 자동 계산기입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이러한식으로 입력하고 있는 창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에 내용들을 입력을 해보셔야 하게 되는데요. 주택연금 수령액에 크기 기여하고 있는 부분은 현재방식과 주택가격이니 이부분은 상세하게 입력해야 주택연금 수령액이 완전하게 산출이 되어 지는데요. 주택연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하단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바로 계산화면으로 가네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