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상세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서 필요한 증명서 중 한 가지인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4대 보험에 가입을 하고 계실 거예요.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가끔씩 불가피하게 사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어서요. 예전에는 각 부처에서 발급을 해야 했었는데, 최근에는 한 사이트에서 모든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이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받으시려면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정부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해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4대 보험에 대한 정보 및 증명서 등을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사이트에 접속한 후 상단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공식홈페이지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신청을 원하시는 사람에 따라서 개인 가입자 또는 사업장 가입자 정보를 입력하셔야 해요. 좌측 메뉴 중에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개인 가입자라면 “개인비회원”을 선택하시면 되고, 사업장 가입자라면 “사업장 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해요. 개인 회원일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다음으로 발급을 위한 기본정보 입력을 해주세요.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은 여기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