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안내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누구든지 군대에 입대를 하시게 되어져 있기도 한데요. 최근엔 자원입대를 하시고나서 빨리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아무래도 학교를 다니시는 분들은 학기 종료후 바로 입대해주시게 되면 복학을 바로 해 볼 수가 있기도 하시게 될겁니다.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이번엔 인터넷을 통해서 병무청 신체검사 접수를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볼겁니다. 일부러 병무청에 가신후에 접수하지 않아도 돼요. 요즘에는 대부분 전자민원 시스템이 도입이 되어지게 되어 컴퓨터로도 가능 해지게 되었군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온라인으로 신체점검을 접수를 하시려고 한다면 먼저 ‘병무청’ 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셔야해요. 포털사이트에서 ‘병무청’이라 검색을 해보시면 돼요.

그러면 바로 병무청 홈페이지가 나오게 될듯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mma.go.kr] 이니 바로 주소줄 타이핑을 해봐도 되겠군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방문해 주신 분들도 병무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셨나요? 이동을하게 되어지셨다면 이제는 왼쪽아래에 있는 ‘병역판정검사’ 항목을 클릭 해주면 됩니다. 그러 세부 메뉴로 이동하게 되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병역판정검사에 대해 소개가 되어 있어요. 병역판정검사 신청시 일자나 장소를 자신이 직접적으로 선택하실수가 있가도 나오게 됩니다. 표시되어 있는 ‘바로가기’를 눌러보세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또한 난다면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을 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될 겁니다. 좌측에 보면 ‘신청’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신청버튼을 눌러 주신 후에 ‘이곳’를 클릭을 해 주세요.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그러면 이렇게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접수를 해 볼 수가 있는 화면이 나와지실 텐데요. 최근엔 컴퓨터를 통해서 편하게 바로 접수를 할수있게 되었으니 병무청에 방문하시게될 필요는 없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희망 하면서 이만 준비해드린 주제는 물러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