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상세스팩]

내 컴퓨터 사양보는 방법 [상세스팩]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컴퓨터의 정확한 스팩 정보를 확인을 해보시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도로록 할거에요. CPU가 무엇이고 클럭이 어떻게 되는지 램의 종류가 무엇이고 메모리는 얼마나 되는지등을 전부 확인할수가 있으신데요.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특히 컴퓨터의 부품들을 업그레이드 시키실 분들이라고 한다면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어떤 칩셋이 들어가는지 메인보드는 무엇이고 어떤게 호환이 되는지 확인해봐야할것이죠.그러하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상세 스팩 보기 방법을 이용하여야하는데요.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이번엔 cpu-z라는 공짜 프로그램을 설명해 보겠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내 컴퓨터 사양보는방법으로 소개를 해보도록 할겁니다. 스팩 확인해 보실때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들이에요.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그러면 이제 안내해 드리는 cpu-z를 내려 받아볼까요?

이 프로그램은 cpuid라는 개발사에서 꽁짜로 다운받아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을하시게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될 분분들은 이곳를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될듯한데요.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한다면 이제는 zip.english를 눌러세요. 이게 무설치 영문판 버전이거든요.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설치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이러한식으로 포터블 무설치 버전을 받아보셔서 사용해보시면 되요. 다운받아 보시고 압축을 풀어보시면 상단에 보는것 처럼 프로그램이 2개가 있으실겁니다.이 두개중에 자기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버전을 실행해주시게 되면 되요.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그렇게 하면 이렇게 프로그램이 실행 되게 되실겁니다. 이 위치에 위를 보시면 디바이스별로 있고 아래에는 상세 정보가 보이시게 되어 지실 텐데요. 이번 안내해보았던 내 컴퓨터 사양보는 방법 참고하셔서 한번 자기 자신의 컴퓨터의 스팩을 한번 체크해보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