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을 추억하며 인생을 돌아보다

오늘은 설명절 연휴로 많은 분들이 쉬시는 날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옛 노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준비한 노래는 정말 오래된 곡인데요. 1954년에 발표된 남인수의 히트곡 ‘이별의 부산 정거장’입니다.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준비한 노래를 함께 감상해보세요. 이번에는 여러 가지 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원곡 노래를 들으시면서 당시의 감성을 느껴보시고, 최근에 리메이크하신 금잔디 양의 감미로운 목소리도 함께 즐겨보세요.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대한민국 대중가요계 역사를 써 내려간 남인수의 대표곡 중 하나인 ‘이별의 부산 정거장’입니다. 이 곡은 가사, 멜로디, 가수의 목소리까지 모두 완벽한 곡으로 꼽히는 곡 중 하나입니다.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자 그럼 바로 음악감상을 해보도록 할까요? 특유의 미성과 고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한민국의 가수셨는데요. 히트곡이 많으시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남인수 이별의 부산 정거장 이라는 슬픈 노래 소개해보네요. 바로 감상해보세요.

 

 

원곡과 리메이크 버전을 모두 준비했으니, 여러분들은 감상을 즐겨보세요. 특히 금잔디 양이 부른 버전은 어느 하나 놓치지 말고 꼭 들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이처럼 오래된 명곡 ‘이별의 부산 정거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은 새로운 뮤지션이 부르는 노래들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하지만 오래된 명곡은 그 시대의 감성과 함께 남아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들어보는 것도 추억을 떠올리며 좋은 경험입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감정과 추억을 선사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