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하는방법 <물가상승률반영>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해보시는 방법 <물가상승률반영> 반가워요 2016년 새해도 이제는 벌써 10일이 지났어요~ 벌써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나다니.. 저역시 새롱누 목표와 계획도 세우고 이것저것 알아볼것들도 알아보시고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국민연급을 지금 살펴보았답니다. 월급에서 매달 매달 꼬박꼬박 나가고 있는 돈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수령나이는 65세입니다. 기존엔는 60세였는데 평균수명 연장등의 많은 이유로 5년 연장한 65세로 바꾸었죠… 알고보니 제가 보셨을때에는 60세도 늦을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요즘 정년퇴직이 점점 빨라지는데 별다른 일을 구하지 못하게 된다면 65세까지 기다리고 있는것도 대단히 힘든일이라 생각이 되어지는데 말입니다. 그렇다보니 조기노령연금이란 제도도 있다고해요. 55세부터 접수를 하게되어 미리 받아볼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신 연금수령액이 약간줄어즌다고 하겠죠. 자그러면 이번에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를 해보는 방법을 알려 드릴 게요. 공인인증서만 있다 보면 정말 간단해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www.nps.or.kr

 

위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셔야 합니다. 위에 바로가기를 클릭을 해 보아도되어 지고 네이버검색창에서 ‘국민은금관리공단’이라 검색을 해 보아도 돼요. 계산과 요율, 가입증명서, 보험료 납부 증명서, 납부내역등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지원해 주고있는 대표 홈페이지인데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마우스를 하단으로 살짝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알아보기>라고 하는 메뉴 버튼들이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내연금알아보기’라고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나의 수령예상연금을 조회해보실수가있죠.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메뉴들이 또 많은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의 정보인 예상연금 조회하기를 클릭 해주시기바랍니다. 클릭을 하시게 되면 공인인증서 LOGIN 절차가 나오실건데요. 본인확인을 위해 하는 것이니 LOGIN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요즘 국가기관이나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시려고 한다면 공이인증서가 전부 필요하니 발급을 해놓으시는게 좋을 겁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그렇게 하면 이렇게 자신의 국민연금 수령정보가 나온답니다. 제 개인정보가 있으니 전부 모자이크 처리하였죠. 방문 하신 분들도 직접 해주시면 자신의 예상수령액이 나온답니다. 참 많이 궁금하였던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이었습니다. 의외로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방문 하신 분들도 지금 즉시 한번해 주시고 얼마를 받아볼수 포함 되는지 알아보도록 해보시기바랍니다~